• NEWS
  • 2022.05.11

[신간 소개] 무한한 상상력을 담아낸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1, 2> 출간


메타버스 장르소설 공모전 수상작 8편

두 권의 책으로 출간!



무궁무진한 메타버스를 소재로

다양하고 기발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가상세계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의 이야기,

현실이 가상이고, 가상이 현실이 되어버린 이야기,

그 굴레에서 무한히 반복되는 이야기까지….


메타버스가 보여주는 유토피아와 디스토피아

서로 다른 양극의 이미지 속에 어떤 단편들이 담겨 있을지

지금 만나러 갑니다!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1, 2』




여덟 작가의 SF 메타버스 단편선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1, 2』




| 책소개


‘메타버스 장르소설 공모전’ 수상작 8편, 두 권의 책으로 출간!  


고즈넉이엔티와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가 국내 최초로 주최한 ‘메타버스 장르소설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한 작품들을 두 권의 책으로 엮어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으로 출간했다.

‘메타버스’라는 생소하면서도 첨단의 소재가 제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전문 장르소설 작가들을 비롯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 작가들이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수상 작품들은 ‘메타버스’에 여러 장르를 결합시켜 이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세계를 탄생시켰다. 로맨스부터 호러, 게임, 스릴러까지 가히 불가능이라 생각되는 조합이 모두 이곳에서 살아 숨 쉰다.

두 권에 나눠 출간된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은 모두 ‘메타버스’ 세계를 배경으로 하지만, 그것을 바라보는 상반된 시선을 담고 있다. 두려움과 어긋난 세계를 담은 메타버스 디스토피아와 메타버스 속 새로운 희망과 우연 그리고 욕망을 보여주는 메타버스 유토피아를 극명하게 비춘다.

이제 또 다른 현실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을 만큼 가까워진 ‘가상세계’가 경이로운 스토리들을 통해 다음 단계로 도약을 시작했다.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에서 그 도약을 가장 처음, 가장 생생하게 목격하게 될 것이다.



| 차례


1권

러브 플레이어스 - 조혜린

그린 룸 - 이성민

당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 전현규

기록 - 임종현


2권

행운을 빌어요 - 최난영

인투 더 디퍼 월드(Into the Deeper World) - 홍선주

너무 한낮의 호러 - 이찬영

너나들이 - 이준영



| 저자소개


조혜린

2015년 첫 장편 『덧니』로 글빛문학상을 수상하며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2019년 「신기루」로 한국영화시나리오 공모전에 입선했고, 2021년 「코드네임 1944」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성민

CJ오펜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네이버 기획작가, 넷플릭스 「종이의 집」 보조작가로 경력을 쌓았다. 카카오페이지 추/미/스 소설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경기 스토리작가 하우스 2기 작가로도 활동했다.


전현규

2021년 과학소재 장르문학 단편소설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임종현

서울예술대학 극작과를 졸업했다. 열린책들 문예공모에 단편소설 「10%……+a」로 입상했다. 필명으로 장편소설 『세모난 오렌지: 월드스타가 된 평범한 뱀파이어 이야기』를 출판했다. 현재 전문지 편집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최난영

대학과 대학원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했다. 단편소설 「울어요, 제발」로 제2회 김승옥문학상 신인우수상을, 「쿠오바디스」로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 모전에서 단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쿠오바디스」는 부산국제영화제 북투필름에 선정되기도 했다. 산문집 『블라 블라 블라』가 있다.


홍선주

2020년 「G선상의 아리아」로 계간 미스터리 신인상을 수상했다. 장편으로 『나는 연쇄살인자와 결혼했다』를 펴냈고, 단편으로는 「푸른 수염의 방」, 「자라지 않는 아이」, 「능소화가 피는 집」, 「비릿하고 찬란한」 등이 있다.


이찬영

영화 「반드시 잡는다」, 「한 번도 안 해본 여자」 시나리오를 집필했고, KBS 전설의 고향 「가면귀」, tvN 드라마 스테이지 「바벨 신드롬」 등 단막극을 집필했다. EBS 애니메이션 「따개비 루」의 극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준형

서강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는 변리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너나들이」가 첫 소설이다.



| 출판사 리뷰


메타버스의 최전선은

바로 이곳이 될 것이다

현재의 우리에게 ‘메타버스’나 ‘가상세계’는 더 이상 낯설거나 센세이션한 개념이 아니다. 하지만, 만연해지고 보편화된 그 세계가 얼만큼 발전했는지를 두눈으로 확인하면 우리는 또다시 놀랄 수밖에 없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엄청난 여덟 가지 세계가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속에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세계다. 존재는 하지만 실재하지는 않는 어떤 개념적인 대상이다. 우리에게 익숙하거나 제2의 현실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현실 세계를 잘 구현한다고 해도 단순한 ‘가상세계’라는 정체성을 벗어날 수는 없다.

하지만 고즈넉이엔티에서 탄생한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속 메타버스 세계는 그러한 정의를 모두 뛰어넘는다. 현실의 대체제로 활용되던 가상세계에서 새로운 생명체가 탄생한다는 것. 제2의 현실 세계가 아닌, 도피처로서 가상세계가 기능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상상해본 적이 없다. 수상작품집 속 여덟 가지 이야기는 불가능할 것 같았던 상상에 촘촘하고 유기적인 이야기들을 엮어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환상을 맛보게 한다.

메타버스는 이제껏 그래왔던 것처럼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다. 그리고 언제나 그 최전선에는 고즈넉이엔티의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이 있다.


우리의 인생에는

이따금씩 환상이 필요하다

각자 다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 소설들은 결국 우리에게 같은 메시지를 전한다. 현실보다 더 나은 세계가 있을 것이라는 맹목적인 희망, 그곳으로 한 걸음 나아가고자 하는 맹렬한 의지 그리고 그 여정에 당신과 함께하겠다는 초월의 사랑이다. 어그러지고 있는 디스토피아로 표현되는 메타버스 속에서도 이러한 싹이 자라나고 있다.

현실을 초월한 듯하지만, 결국 현실과 아주 똑같이 움직이는 여덟 가지 세계 속에서 우리는 불가능한 환상을 보며 결국 현실을 마주한다. 세계를 유지시키고, 발전시키는 것은 언제나 그런 것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선한 것들이 세계를 움직이고 있다는 믿음과 그것을 지켜내고자 하는 욕망이 우리들로 하여금 지금을 버티게 한다. 그것이 현실 세계가 되었든 가상세계가 되었든 말이다.

다양한 어려움으로 전보다 움츠러들고 좁아진 세계를 살아내고 있는 많은 독자들이, 메타버스 세계를 유영하며 새로운 환상과 희망을 품을 수 있길 바란다.



✨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1: 러브 플레이어스> 보러 가기
✨ <메타버스 장르문학상 수상작품집 2: 행운을 빌어요> 보러 가기

Stories Beyond Your ImaginationGOZKNOCK ENTERTAINMENT

Gozknock Entertainment is a diverse company that publishes more
genres than any other novel publishers in Korea.
From thriller and sci-fi to romance, non-fiction, drama, and even
web-novels, experts of various genres are publishing their stories
through Gozknock Entertainment.
Every year Gozknock Entertainment novels are adapted into
movies, TV series, musicals, or web-comics.
The intellectual properties of Gozknock Entertainment enjoy
special recognition within the film & broadcasting industry.
Gozknock Entertainment’s business model is divided into three
sections: publishing and serial uploading, secondary copyright
contracts, and education for authors.
Above all else, we are
creating a professional original story for a video IP development
company,
and it is our mission to provide excellent content and
educate new talent.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즈넉이엔티
  • 대표 배선아
  •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지1길 35, 4층

Copyright ⓒ Gozknock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