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저

제레미 오

KOCCA K-Story in America 선정

로그라인

심우주에서 갑자기 멈춰선 채 이상한 구조 신호를 보내오는 보이저 1호

이를 확인하기 위해 200억km를 항해할 유인탐사선이 쏘아진다



시놉시스

보이저 1호의 구조 신호

캘리포니아 딥스페이스네트워크에서 보이저 1호의 통신과 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사라 쿠퍼 박사는 며칠 전부터 보이저 1호의 속도가 갑작스레 0 으로 떨어져 있음을 발견한다. 그녀는 보이저 1호가 지구로부터 200억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멈춘 채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구조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결론 내린다.

NASA의 중대발표 이후, SpaceZ의 수석연구원 브라이언 리는 SpaceZ의 화성탐사 자원과 NASA의 최신 기술인 이온추진기를 이용해 보이저 1 호까지 무인탐사선을 보내자고 제안한다.


탐사의 성공, 그러나?

브라이언은 SpaceZ의 CEO 앨런 브라운을 찾아가 우여곡절 끝에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승인을 받아낸다. 1년 후, 지구 저궤도에서 조립이 완료된 무인탐사선은 수개월의 항해를 걸쳐 보이저 1호 근처에 도달한다. 그리고 여러 장의 사진을 지구로 보내오는 무인탐사선. 탐사가 성공한 듯 보였지 만, 사라는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발견한다. 무인탐사선이 찍은 보이저 1 호의 사진 한쪽에 큰 공간왜곡이 있었을 뿐 아니라, 사진에 나타난 보이저 1호의 모습을 정상적인 과학 지식으로는 설명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유인탐사선 프로젝트

의문을 해결하고자 유인탐사선 프로젝트를 진행하지만, 지구 저궤도를 공전하던 팔콘9이 1단 로켓 조립과정에서 커다란 폭발을 일으킨다. 그리고 폭발의 잔해물이 근처에 있던 국제우주정거장(ISS)마저 모두 파괴시키고 만다. 그로 인해 유인탐사선 프로젝트는 무기한 연기된다. 그러나 그들에 게는 플랜 B가 있었다. 1단 로켓의 힘을 빌리지 않고, 이온추진기만으로 지구궤도를 탈출하는 것.


보이지 않는 벽

사라와 두 명의 승무원은 유인탐사선 헬리온을 타고 지구 궤도를 떠나기 위한 여정에 돌입한다.

지구를 출발한 지 2년이 지난 후, 그들은 마침내 보이저 1호로부터 1천킬 로미터 떨어진 곳까지 도달한다. 그리고 광학망원경과 중력계측레이더를 통해 토성에서 본 것보다 훨씬 더 큰 공간왜곡이 보이저 1호 바로 옆에서 천천히 회전하고 있음을 발견한다.

보이저 1호 근처에 도달할 무렵, 사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몸을 강하게 부딪힌다. 이상한 현상을 확인하려 하지만, 물리적으로는 넘어갈수 없는 장벽이 보이저 1호 주위에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데….



저자소개

제레미 오

대학에서 항공우주공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인간의 정신 및 심리에 관련된 일을 하고 있다. 과학적인 개연성과 논리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하드 SF를 쓰는 작가라고 평가받고 있다. 우주 탐사선 보이저를 소재로 한 장편 SF 『보이저』로 데뷔했으며, 『화성탈출』은 그의 두 번째 SF다. 작품마다 NASA의 현직 연구원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우주 공학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디테일을 보완한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독자는 실제로 우주선을 타고 화성을 탐사하는 것 같은 생생한 현장감을 만끽할 수 있다.

무한한 우주에 대한 상상력과 전문적인 과학 지식이 결합된 그의 작품은 독자들에게 미지의 우주에서 일어나는 서스펜스와 지적 유희를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화성탈출』은 기획 단계부터 ‘한국에서 우주 SF 영화를 제작하다면’이라는 가정에서 철저하게 설계한 작품이다. 실제로 작품이 완성되기 전부터 많은 영화 제작사들이 출간 일정을 문의했다.

Stories Beyond Your ImaginationGOZKNOCK ENTERTAINMENT

Gozknock Entertainment is a diverse company that publishes more
genres than any other novel publishers in Korea.
From thriller and sci-fi to romance, non-fiction, drama, and even
web-novels, experts of various genres are publishing their stories
through Gozknock Entertainment.
Every year Gozknock Entertainment novels are adapted into
movies, TV series, musicals, or web-comics.
The intellectual properties of Gozknock Entertainment enjoy
special recognition within the film & broadcasting industry.
Gozknock Entertainment’s business model is divided into three
sections: publishing and serial uploading, secondary copyright
contracts, and education for authors.
Above all else, we are
creating a professional original story for a video IP development
company,
and it is our mission to provide excellent content and
educate new talent.
개인정보처리방침
  • 고즈넉이엔티
  • 대표 배선아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9길 24, 패스트파이브 시청1호점 904, 1007호

Copyright ⓒ Gozknock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